이벤트배너 1
WITH YOU MIND CENTER

커뮤니티/예약

  • HOME
  • 커뮤니티/예약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윤지(딸:라니) 놀이평가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드유 댓글 0건 조회 2,667회 작성일 20-04-05 16:26

본문

얼마전에 방영한 TV 프로그램에서 연예인 이윤지님 딸 라니라는 아이가 한 놀이평가에 관한 문의를 많이들 하십니다.


"이윤지가 한 검사 가능하느냐?" , "저 검사가 먼가요?" 등의 문의를 주셔서 잠깐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이윤지님이 하신 검사는 놀이평가라는 아이들 영유아 부터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주 대상으로 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아직 대화를 통한 상담이 쉽지 않고 표현등에도 아직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유와 원인으로 원활한 상담을 할수가 없기에 아이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한 놀이를 통해 아이의 행동을 분석하여 현재 아이의 불안,스트레스 , 성향등 많은것을 파악하는 검사방법입니다.


놀이평가는 TV프로그램에서도 나왔듯이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주양육자인 부모님과 아이가 놀이를 하는 방법을 전문가 선생님이 관찰하고 분석하는 방법

두번째 전문가 선생님이 아이에게 맞는 상황이나 놀이를 고려하여 아이의 행동과 말등을 분석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의 방법을 이용하여 관찰과 분석을 합니다.


놀이는 아이들에게는 단순한 장난과 놀이가 아닌 대화이기에 그 대화를 이끌어내고 그 대화에 숨은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에 놀이평가는 전문가의 능력이 더욱 중요한데 최소 석사이상의 전문지식과 자격 그리고 수년 이상의 경험이 있어야 보다 정확한 검사의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놀아주는게 아닌 전문가 선생님들은 아이의 상황에 맞게 고려하여 상황극,역활극, 또는 게임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이끌어 냅니다.


경험을 하신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것을 알게되고 느끼셔서 만족도가 높은 검사 방법으로 저희 위드유상담센터에서는 놀이평가와 함께 양육태도 검사를 부모님께 같이 실시하여 보다 정확도 높은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수년이상의 경험과 석사이상의 학력을 가진 전문가 선생님께서 직접 검사와 평가를 진행함으로 부모님의 양육의 문제까지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문의하시면 됩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