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배너 1
WITH YOU MIND CENTER

커뮤니티/예약

  • HOME
  • 커뮤니티/예약
  • 칼럼

칼럼

고개 숙인 한국 남성의 우울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드유 댓글 0건 조회 1,887회 작성일 20-12-10 13:03

본문

저번에는 여성의 생활 스트레스가 우울증과 연결되는 문제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성인 남성의 우울증에 대하여 남성 우울증만의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장애의 평생 유병률은 남성이 5~12% 여성이 10~25%로 여성이 남성보다 두 배 이상 높지만 극단적 선택으로 이어지는 사망률은 남성이 10배 이상 훨씬 높습니다.

이는 남성은 우울증이 왔을 때에도 적절한 치료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다가 병을 키우고 극단적인 방법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많은 논문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또한 극단적인 시도도 여성들의 대부분이 약물이나 상해 시도가 아닌 투신이나 목을 매다는 방법으로 성공률도 높습니다.

남성들의 우울이 발병하게 되는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지만 주요 원인으로

-경제적 문제

-사소한 생활사 건의 축적

-배우자나 친구 가족의 부재나 갈등

-큰 좌절감을 주는 충격적인 사건 등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것을 갖추었다고 우울장애를 갖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울장애가 환경적 요인으로 만은 설명될 수는 없으며 개인의 심리적 요인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주요 우울장애의 핵심 증상

1) 하루의 대부분, 그리고 거의 매일 지속되는 우울한 기분이 주관적 보고나 객관적 관찰을 통해 나타난다.

2) 거의 모든 일상 활동에 대한 흥미나 즐거움이 하루의 대부분 또는 거의 매일 같이 뚜렷하게 저하되고 있다.

3) 체중조절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현저한 체중 감소나 체중 증가가 나타난다. 또는 현저한 식용 감소나 증가가 매일 나타난다.

4) 거의 매일 불면이나 과다수면이 나타난다.

5) 거의 매일 정신운동성 초조나 지체를 나타낸다. 즉, 안절부절못하거나 축 처져 있는 느낌이 주관적이로 경험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서도 관찰된다.

6) 거의 매일 피로감이나 활력 상실을 나타낸다.

7) 거의 매일 무기 차감이나 과도하고 부적절한 죄책감을 느낀다.

8) 거의 매일 사고력이나 집중력의 감소, 또는 우유부단함이 주관적 호소나 관찰에서 나타난다.

9) 죽음에 대한 반복적인 생각이 나 특정한 계획 없이 반복적으로 자살에 대한 생각이 나 자살 기도를 하거나 자살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세운다.

위의 우울장애의 핵심 증상을 3가지 이상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주요 치료로는 인지치료, 정신역동 치료, 약물치료 등이 있으며 정신과에서는 약물치료를 주로 사용하며 심리 상담 센터에서는 인지치료와 정신역동 치료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울장애는 혼자서 마음을 다잡는다고 이겨낼 수 있는 병이 아닙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이겨낼 수 있는 병입니다.

본인도 주의 깊게 살피고 주변 사람들을 관심 있게 둘러보도록 하여 꼭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